본문 바로가기
Life Hack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 모음 - 눈누, 헬조선 연구소, TTF, OTF

by BoiledTrip 2020. 3.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편집의 필수품! 무료이용이 가능한 폰트들을 구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폰트도 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이라는 것은 아시죠? 저작물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싶다면 여기에 설명이 있습니다. 따라서 폰트 예쁘다고 그냥 막 썼다가는 낭패를 볼수도 있죠. 그래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게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폰트인지 잘 모르겠다구요? 예쁜 폰트라도 공짜로 쓰시고 싶다고요? 해답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사이트 눈누 입니다.

눈누 홈페이지

눈누 사이트에 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볼수있는 모든 폰트들은 무료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폰트들입니다. 언뜻 봐도 여러 종류의 폰트가 있죠, 심플한 폰트에서 부터 레트로한 폰트, 화려한 폰트까지. 눈누 사이트의 장점은 이 좋은 폰트를 모아서 보여준다는 것말고도 하나 더 있습니다.

눈누 사이트 이용법 1

바로 내가 적용해보고 싶은 내용을 모든 폰트에 적용시켜서 볼수있다는 것이죠. 어떻게 폰트가 적용이 될지 바로 알수있으니 폰트를 고르는 시간도 절약할수있습니다!

눈누 사이트 이용법 2

사용할 폰트를 결정하셨다면 해당 폰트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우측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죠?  누르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참 쉽죠?  

폰트별 저작권 내용

하단에 해단 폰트에 대한 제작자(혹은 제작사)가 허용한 사용범위가 나옵니다. 전부 상업적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단 폰트자체를 판매한다거나, 수정하는 것 등을 금지하는 조항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링크입니다.

https://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만약.. 아주 만약에 눈누로도 채워지지 않는 2%가 있다면 또 다른 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헬조선연구소의 글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폰트를 80가지 + a나! 모아놓았습니다. 폰트의 예시를 확인하고 바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헬조선연구소 상업용 무료폰트 포스팅

https://hellchosun.net/52 

또한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고딕 명조 계열의 폰트는 따로 모아 놓았습니다.

헬조선 연구소 상업용 고딕 명조 폰트

헬조선 연구소 페이지에서 바로 폰트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아주 유용합니다.

 

아마 무료 폰트에 관한 갈증은 모두 해결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